일상/아르바이트

CU 편의점 알바 후기 - 6. 구글 기프트 카드 충전

페로페라 2021. 7. 23. 18:24
반응형

안녕하세요~ CU 편순이 1년차 페로페라입니다🌸

오늘은 편의점 알바의 입장에서 구글 기프트 카드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는 그렇게 자주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기억에서 잊혀질 때쯤 한 번씩 판매되던 물품이라서 혹시 몰라 포스팅해봅니다 ㅎㅎ

처음에 기프트 카드 결제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편의점 알바 초짜였던 저는 핸드폰으로 폭풍 검색했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보자마자 바로바로 따라하실 수 있게끔 쉽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손님이 원하는 구글 기프트 카드를 들고 오셔서 얼마 충전해주세요~ 하실겁니다. 그럼 이제 알바님들은 포스기 모니터에서 보라색으로 되어있는 '서비스' 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모든 서비스 가능한 항목들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왼쪽 첫줄의 세번째 칸에 있는 기프트 카드를 눌러주세요!

이 화면까지 오셨다면 다 하신거에요!

이제 기프트 카드의 뒷면에 있는 바코드를 찍은 뒤에 손님이 원하신 금액을 충전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절대 주의하셔야 할 점은! 기프트 카드의 바코드를 찍기 전에 무조건 현금을 받고 나서 충전해주셔야 합니다. 충전 다했는데 돈 안주시는 경우도 있고, 외상해달라고 억지부리시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절대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로 충전해달라고 하시면 죄송하지만 현금으로만 충전 가능하게 되어있어서 안된다고 미리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꼭이요! 금액 찍고 충전한 다음에 돈없다고 하시면 안되니까요!

현금까지 다 받았다면, 이제 돈통에 돈 넣으시고, 영수증이 자동으로 출력됩니다! 이 영수증은 그냥 손님한테 드리는 게 제일 낫더라구요! 영수증 따로 출력도 되니까 이 점은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아, 혹여나 구글 기프트 카드를 전혀 쓸 것 같지 않은 손님께서 급히 충전을 요구하실 때에는 정말 본인이 사용하실 것이 맞는지, 피싱 사례에 해당하지 않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손님께 그런 말을 먼저 하는 것이 부끄럽거나 어려우실 수 있지만 한 번의 질문으로 한 사람을 구해드릴 수도 있는거니까요! ㅎㅎ

 

오늘은 이렇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ㅎㅎ 조금이라도 제 포스팅이 알바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ㅎㅎ

밤낮없이 열심히 알바하시는 여러분들! 힘내세요! 여러분들 덕분에 편의점이 24시간 불켜져있을 수 있는 거니까요! ㅎㅎ

진상들은 무시하고, 착한 손님들만 기억하며 힘든 시기에 돈 많이 벌어요ㅠㅜㅠ 화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