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스타브 투게더 공략/[~2021] 구버전

8. 돈스타브 투게더 공략 - 조작법, 기본 규칙

페로페라 2021. 6. 29. 03: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로페라입니다🌸

오늘은 돈스타브 투게더를 시작하기 전, 조작법과 게임 내의 기본 상식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문에서 제가 선택한 캐릭터가 생겨납니다~!

 

그럼 먼저 조작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이동 조작법

① 가고자 하는 곳 좌클릭

② WASD 키로 이동 

저는 WASD 키로 이동하고 마우스로는 주로 공격을 합니다! 

 

파밍 조작법

① 파밍하고자 하는 것 좌클릭

② 스페이스바 꾸욱 누르기

저는 스페이스바를 눌러 파밍을 하는데, 줍고 싶지 않은 것이 섞여 있을 때에는 마우스로 줍고 싶은 것만 클릭해서 줍습니다 ㅎㅎ

 

공격키 조작법

① 공격 대상 좌클릭

② F키 누르기

 

알아두면 좋은 기본 꿀팁

① 게임 속의 세계는 오전-오후-밤으로 시간이 흘러가며, 계절은 가을-겨울-봄-여름 순으로 흘러간다. 또한, 밤에 불 주변에 없는 플레이어를 찰리라는 악령이 괴롭혀 죽인다.

② 첫 가을에는 거인이 나오지 않는다.

③ 그 후의 계절 중간에 겨울 거인(디어클롭스), 봄(구스무스), 여름(개미사자), 가을 거인(곰소리)이 나온다(자세한 이야기나 공략은 다음에 포스팅 할 예정).

④ 겨울에 너무 춥거나 여름에 너무 더우면, 플레이어의 체력이 닳기 시작한다. 

⑤ 맵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돌아두는 것이 좋으며, 돼지왕, 비팔로, 글로머의 위치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⑥ 정착지는 7일차 이내에 정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7일차 쯤에 하운드라는 사냥개가 공격하러 오기 시작하기 때문이며, 그 무렵부터 정착지를 정해서 키우기 시작해야 겨울나기 준비가 편해진다.

⑦ 재료가 충분하다면 과학 장치를 만들어 내구성이 강화된 금과 관련된 도구를 만드는 것이 좋고, 삽을 만들어 정착지에 심을 잔나무와 풀, 베리 수풀을 뿌리까지 뽑아 놓는 것이 좋다.

⑧ 뿌리까지 뽑아놓은 잔나무와 풀, 베리 수풀은 정착지 근처에 키워주면 일정 시간마다 자라나기 때문에 아이템 수급이 편해진다. 잔나무를 제외하고 풀, 베리 수풀은 옮겨심으면 썩어있기 때문에 비팔로 똥, 구아노 똥, 부패물, 글로머 똥, 거름통을 사용하여 거름을 주어야 다시 자라나기 시작한다.

⑨ 기어(톱니바퀴)라는 아이템은 회전초를 통해 줍거나 기어를 잡아야 하며, 냉장고, 얼음 분사기를 만들기 위해 필요하다. 회전초를 통해 구할 수 있지만 확률이 낮고, 기어를 잡으려면 전투 준비를 하고 가는 것이 좋고, 기어는 맵을 돌다 보면 아래와 같은 카펫 바닥이 깔린 곳에 있다.

⑩ 요리는 요리솥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육포는 건조대를 통해 만들 수 있다.

이 정도까지 알고 나면, 첫 가을을 보내는 데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소중한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시거나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

그럼 모두들 돈스타브 투게더에서 안락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