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스타브 투게더 공략/[~2021] 구버전

30. 돈스타브 투게더 실타래 얻는 법, 앙상블

페로페라 2023. 2. 16. 23: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로페라입니다🌸

오늘은 돈스타브 투게더에서 무료로 캐릭터의 옷 사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캐릭터를 선택한 후, 머리, 옷, 장갑, 바지, 신발을 고를 수 있는 탭이 등장하는데요. 이제 막 시작한 분들이시거나 항상 보는데도 어떻게 옷을 사야할 지 몰라 기본템이나 선물상자를 까야 주는 옷을 골라 입히셨다면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ㅎㅎ

 

1. 실타래 얻는 법

이미 제가 이전에 캐릭터 꾸미는 법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2021.06.27 - [게임(Game)/돈스타브 투게더(DST)] - 7. 돈스타브 투게더 캐릭터 꾸미기

 

7. 돈스타브 투게더 캐릭터 꾸미기

안녕하세요~! 페로페라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내용대로 진행하셨다면, 자신만의 캐릭터까지 고른 상태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주캐는 무엇인가요~? ㅎㅎ 저의 주캐는 웬디(WEN

spero-spera.tistory.com

 

위 글에서는 잠겨있지 않는 옷을 고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고, 옷을 얻기 위해서는 상자를 까서 얻는 방법만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아래와 같이 잠겨있는 옷을 잠금 해제하여 입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최애 웬디의 겨울 컨셉 착장입니다.ㅎㅎ)

가장 먼저, 캐릭터를 선택하시면 우측에 아래와 같은 탭이 생성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 중에 가장 우측 상단을 보시면 실타래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저는 현재 실타래를 400개 가지고 있어서 ×400이라고 표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실타래를 보유하기 위해서는 상자를 까고 얻은 아이템을 실타래로 푸시면 되는데요. 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가 쓰지 않을 것 같은 의상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이 골동품을 팔면 n 실타래를 얻습니다.'라는 안내가 보이실텐데요. 이 아이템을 포기하고 n개의 실타래를 얻고자 하신다면, 해당 아이템을 클릭 한 후, 가장 하단에 있는 실로 풀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골동품 베틀 화면이 나오고 내가 총 얼만큼의 실타래를 보유하게 되는지를 알려주며, 정말 실로 풀것인지, 아닌지를 물어봅니다. 정말 풀어버리실 거라면 실로 풀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내가 원하는 옷이 총 몇 개의 실타래가 필요한 지 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자물쇠가 있는 옷들 중에서 클릭하여 입혀보고, 최종적으로 입히고 싶은 착장을 찾게 되면, 해당 아이템의 하단을 보시면 몇 개의 실타래로 이 옷을 살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아래와 같이 버려진 인형 드레스가 잠겨있는데, 구매하고 싶다! 하신다면 하단에 450 실타래를 사용하여 이 골동품을 짤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 문구가 보이실테고, 안내된 갯수의 실타래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하단의 실로 짜기 버튼을 눌러 옷을 짜시면 됩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옷을 실로 풀 때와 같이 골동품 베틀 창이 나오고 n개의 실타래로 만들 수 있고, 내가 현재 부족한 실타래의 갯수가 몇개인지 안내를 받거나 이미 실타래가 충분하다면, 실로 짜기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렇게 원하는 옷을 고르고, 실로 짜고, 원하는 옷을 입히면, 게임을 플레이할 때 더 재밌고,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ㅋㅋ

 

2. 앙상블

앙상블은 옷장에서 실로 짜기/실로 풀기 버튼 오른쪽에 위치한 앙상블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앙상블이란, 프랑스어로 전체적인 어울림이나 조화를 의미하는데요.

일단, 앙상블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머리부터 옷, 바지, 신발을 앙상블에 맞춰 사 입으면 맨 아래의 보상이 주어진다는 점이 특별한 점입니다. 제 웬디 착장의 경우, 앙상블에서 옷이 조화를 이루지 않아 보상을 얻지 못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눈꼬마 드레스가 별로라서..ㅋㅋㅋ 앙상블을 포기했습니다.

앙상블을 하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저 캐롤 부르기는 어떤 효과가 있을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요. 정말 캐롤을 부르는 감정 표현을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네... ㅎ

 

오늘은 이렇게 돈스타브 투게더에서 무료로 캐릭터 옷을 사는 법과 앙상블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소중한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시거나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

그럼 모두들 돈스타브 투게더에서 안락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