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스타브 투게더 공략/[~2021] 구버전

19. 돈스타브 투게더 공략 - 얼음 캐기, 얼음 분사기

페로페라 2021. 7. 18. 20:46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로페라입니다🌸

오늘은 돈스타브 투게더의 계절 자원 중 하나인 얼음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음을 캐야 하는 이유?

얼음은 늦가을~초봄까지 맵에서 아래의 얼음을 곡괭이로 캐면 모을 수 있으며, 기본적인 식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얼음을 먹어도 되지만, 괴물 고기 1개와 얼음 3개면 미트볼 1개를 만들 수 있어 미트볼을 만들 때 필요한 베리나 당근 등을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얼음은 얼음 분사기를 만들 때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캐야 합니다.

얼음은 펭귄이 무리지어 생활하는 곳 주변에 많이 생기며 얼음을 캘 때 펭귄이 건들지는 않으니 굳이 이 펭귄을 잡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공격해서 잡고 싶으셔도 아마 도망다녀서 잡기 힘들뿐더러 잡아도 마땅한 드랍템이 없습니다! 그리고 은근히 공격 데미지가 크기 때문에 자칫 덤비셨다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얼음 분사기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여름에 지상에서 지내면 플레이어 주변에 자연 발화가 발생합니다. 주변에 있는 나무나 풀 등에 갑자기 불이 붙는데요. 이 불이 번지기 전에 끌 수 있도록 얼음 분사기를 정착지에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열심히 심어둔 나무, 풀, 잔나무, 베리 풀숲이 다 불에 타 버립니다.

그럼 왜 겨울에 얼음 분사기를 준비해야 할까요? 그 이유는 얼음 분사기의 조합법에 있습니다.

얼음 분사기에는 톱니바퀴 2개, 얼음 15개, 건전지 2개가 필요합니다.

앞서 톱니바퀴를 모았다면, 겨울에는 얼음을 모아두셔야 하는데, 냉장고를 만들어두셨더라도 부패하는 기간이 조금 늦춰지는 것이지 영구 보관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름보다는 겨울에 미리 만들어두시는 게 좋습니다! 얼음 분사기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참고로 얼음 분사기를 설치할 때, 얼음 분사기의 영역 안에 화덕이 들어오지 않도록 화덕의 위치를 옮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덕에 불이 붙으면 얼음 분사기가 얼음을 발사해서 불을 꺼버리거든요ㅋㅋ

왠만하면 겨울에 얼음 분사기를 설치하시고 봄부터 정착지의 영역을 얼음 분사기의 범위에 맞춰 넓히고 꾸미면 좋습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얼음 분사기 2개를 두고 그 범위에 속하지 않은 곳에 화덕을 설치했습니다 ㅎㅎ 틈새 피뢰침도 보이시나요? 혹시 아직까지 정착지에 피뢰침이 없다면 봄이 오기 전에 꼭 설치해주세요! 비가 올 때 번개가 치면 이 피뢰침이 번개를 막아줍니다! 

저는 얼음 분사기의 연료로 주로 초석을 많이 사용하지만 그 외에도 일반 화덕의 연료와 같은 것들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초석이 가장 효율이 좋아서 초석을 사용하는 것 뿐입니다! 이 초석은 일반 바위를 캐면 나오는 돌입니다.

그리고 얼음 분사기를 설치하시면 바로 작동하기 때문에 여름이 되기 전까지는 한 번 우클릭해주셔서 비상시 발동모드로 만들어두시는 게 좋습니다! 안그럼 겨울이나 봄에도 작동해서 연료도 많이 소모되고, 날아다니는 새들도 불필요하게 얼려버립니다..ㅎㅎ

자, 오늘은 이렇게 돈스타브 투게더의 겨울에 가장 흔히 보이는 얼음과 얼음 분사기에 대해서 다뤄보았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얼음을 모아 미리 얼음 분사기를 만들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소중한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시거나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

그럼 모두들 돈스타브 투게더에서 안락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