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군대

[훈련병] ③ 군인과 통화하기 - 그린비

페로페라 2021. 5. 16. 16:53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로페라입니다🌸

군인이 가족이나 연인, 친구에게 전화하는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것이 공공전화로 전화하는 것!

주말에 공공전화로 하루에 7-10분 내외로 전화할 수 있고, 훈련소 전화번호는 더캠프의 카페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차단 해제해두기)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이 있다는 사실! 바로, 그린비로 전화하는 방법!!

 

그린비로 영상통화를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제 남자친구의 군부대에는 영상통화할 수 없었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불가능했어요. .. (제가 볼 땐 제 남자친구가 제대로 알아보지 못한 것 같아요..ㅎ 되는 것 같다고 했었습니다..!)

그렇다면 그린비를 사용하면 좋은 점은 무엇인가!

내 군인이 전화기에 요금을 충전하고 전화를 걸 때, 푸쉬 알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푸쉬 알람이란, 핸드폰에 'OOO'님이 로그인했습니다 처럼 알람을 제공해주는 건데 군인이 그린비에 등록해둔 뒤에 전화를 들어서 카드를 넣으면 그린비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에게 알람이 가요! 가족이나 여자친구나 친구에게요! 

푸쉬 알람이 오고 1분도 채 지나지 않아 전화가 오는 경우가 많지만, 미리미리 알면 좋더라구요.. (바로 전화오는 경우는 남자친구가 저한테 전화해서 그럴 거고.. 다른 사람한테 하면 알람만 오고 전화는 안와요..!ㅎㅎ)

예를 들어 밥 먹기 전이라던가, 설거지하기 전, 화장실 가기 전..ㅎ;; 이럴 땐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ㅎㅎ

그래서 오늘은 그린비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볼까 해요!

 

[그린비 사용방법]

그린비 사용방법은 더캠프보다 간단하고 기능도 적습니다.

① 내 군인에게 그린비에 등록하면 된다고 알려준다(부대 시설마다 그린비 안되는 곳도 있다고 함!). 

② 내 군인이 내 번호로 그린비 등록을 하면, 훈련소 번호로 나에게 링크 안내 문자가 온다.

그린비 친구 초대 문자

③ 링크를 타고 앱을 다운받거나 본인이 미리 직접 설치해둔다.

④ 군인에게 온 친구 신청을 수락한다.

그린비 친구 화면

위의 ④에 올린 사진에서 보면 우측의 3개의 이모티콘 중 노란 메시지를 누르면, 군인에게 톡도 보내놓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이는지 잘 모르지만 숫자 1이 사라지는 걸 보면 읽을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직접 물어본 결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더캠프보다는 유용하지 않지만, 내 군인에게 몇 번 오기 힘든 전화 기회가 왔음을 미리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군인에게 미리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줘도 좋고, 이미 입영했다면 전화로 알려주신 다음 설정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