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스타브 투게더 공략/[~2021] 구버전

0. 돈스타브 투게더(Don't Starve Together) 소개

페로페라 2021. 6. 27. 05: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페로페라입니다🌸 

이 게임이 인기가 많은지 몰라서 고민을 조금 했지만.. 제가 좋아하는 게임 '돈스타브 투게더'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돈스타브 투게더를 아시나요?

Klei에서 만든 돈스타브 투게더(Don't Starve Together)를 아시나요??

뉴비를 전혀 배려하지 않는 게임, 시작부터 뭘 해야 할지 전혀 모르겠는 게임으로 유명한 돈스타브 투게더!

하지만, 한 번 제대로 알고 시작하면 그 매력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되는 갓겜이기도 합니다..ㅎㅎ

물론 그래서 고인물들만 하는 게임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ㅎㅎ

 

 돈스타브와 돈스타브 투게더의 차이?!

결론부터 말하자면, 돈스타브와 돈스타브 투게더의 플레이 스타일은 거의 유사합니다.

돈스타브는 혼자 플레이하기에 용이하고, 스토리가 더 부각되는 게임이고, 

돈스타브 투게더는 돈스타브를 여러명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비교적 하드한 게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돈스타브 투게더의 패치가 활발하지 않아서 돈스타브에 이미 구현되어있던 난파선과 같은 컨텐츠가 없었는데, Klei가 돈스타브 투게더에도 컨텐츠를 추가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컨텐츠의 차이는 크게 느껴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굳이 디테일하게 차이를 나눠보자면 굶린이들이 힘들어하는 보스들의 체력 차이가 가장 클 것 같네요!

각 계절 보스들은 체력 차이가 2배, 나무를 너무 많이 베면 나오는 트리가드의 체력은 1000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용파리는 체력이 10배 차이가 나고, 고대의 수호자는 4배의 체력 차이가 있습니다.

 

돈스타브가 비교적 보스잡기엔 용이합니다!

 

돈스타브 투게더 솔플 가능할까요?

네. ㅎㅎㅎ

저는 처음 시작할 때, 돈스타브 투게더로 플레이했으며, 혼자하다가 친구나 애인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어요! 그리고 디스코드를 사용해서 수다 떨면서 자원 채집할 때는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다만, 보스 체력이 너무 많기 때문에 초반에 걱정되실 수는 있지만, 작은 부분들까지 디테일을 최대한 살려 포스팅해볼테니 참고하여 여러 번 해보시고, 여러 번 죽어보시고...ㅎㅎ.. 강해지셔서 돈스타브 솔플의 고인물이 되시길 바랍니다!

 

왜 혼자 플레이를 즐겨하면서 돈스타브 오리지널이 아닌 돈스타브 투게더를 포스팅 하나요?

앞서 말했듯이 저는 처음 시작을 돈스타브 투게더로 했기 때문에 돈스타브 오리지널보다 투게더를 더 좋아하고 압도적으로 많이 플레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돈스타브 투게더는 여러 사람과 같이 플레이하면 자원을 수집하는 속도가 빠르고, 보스와 싸울 때, 같이 싸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그 플레이어들이 동일한 돈스탑 투게더의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장점이 단점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같이 플레이하기 전에 기본 팁들만 익혀두셔도 즐거운 플레이를 할 수 있으실 거에요 ㅎㅎ

또, 돈스타브 투게더로 시작하면 혼자하는 돈스타브 오리지널은.. 더 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ㅎㅎ 

마지막으로.. 혼자 플레이하던 서버에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고, (본인이 서버장일 경우) 친구들과 하던 서버에서 혼자 이어서 서버를 키울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ㅎㅎ

그러한 이유로 저는 돈스타브 투게더에 대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시거나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

그럼 모두들 돈스타브 투게더에서 안락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